본문 바로가기
일본에서/일본생활정보

일본 넷플릭스&훌루(Hulu) 랭킹/ 한국드라마 인기는?

by 져니21 2020. 6. 5.

안녕하세요 도쿄에 사는 져니입니다.

요새 일본에서 한국 드라마가 아주 인기가 많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일본 전국에 지난 4월 긴급사태가 선언되었었고 자택 근무와 외출 자제로 집 생활이 늘어나면서 넷플릭스와 기타 OTT 서비스(훌루, 아마존 프라임 등)의 시청시간이 늘어났는데요. 연이어 넷플릭스의 총 랭킹 순위에 한국 드라마가 높은 순위를 차지하면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일본에서의 한국드라마 인기 및 한국 문화의 인기를 소개해드리기 위해 넷플릭스의 랭킹 훌루의 랭킹 그리고 이해를 돕기 위한 저의 개인적인 일화를 몇 가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넷플릭스 랭킹

일본에도 많은 OTT서비스가 있지만 그중에서도 단연 으뜸은 넷플릭스입니다.

그런 넷플릭스에서 한국 드라마가 1,2위를 계속 차지하고 있습니다. 놀랍지 않습니까?

 

일본 넷플릭스 랭킹

  • 일본 넷플릭스 종합 랭킹 1위 사랑의 불시착
  • 일본 넷플릭스 종합 랭킹 2위 이태원 클라쓰

일본 넷플릭스 랭킹

  • 일본 넷플릭스 종합랭킹 10위 더 킹 : 영원의 군주

종합 랭킹 10위안에 한국 드라마가 무려 3개나 포함된 사실.

넷플릭스가 일본에서 한국 드라마가 인기가 많다는 걸 알았는지 처음 가입했을 때에 비해 정말 많은 한국 드라마를 볼 수 있습니다. 드라마를 좋아하는 저로서는 정말 반가운 일 입니다.

 

훌루(Hulu) 랭킹

그럼 넷플릭스가 아닌 다른 플랫폼은 어떨까요?

저는 최근에 넷플릭스와 더불어 다른 일본의  OTT서비스인 훌루에 가입을 했습니다.

훌루에서는 넷플릭스에서 만큼 한국 드라마가 상위권에 있지 않았지만, 1위를 하고 있는 건 니지 프로젝트(Nizi Project)였습니다. 박진영 피디가 JYP 글로벌 오디션인 니지 프로젝트를 진행했다는 소식을 들었었지만 일본에서 이렇게 인기가 있을 줄은 몰랐는데 1위를 하고 있어서 신기했습니다.

 


져니가 일본에서 한국드라마 인기를 실감한 실화

 

 저는 한국인이기 때문에 원래부터 한국 드라마를 좋아했지만 다른 일본인들도 한국드라마를 좋아하는 게 신기합니다. 이렇게 넷플릭스 순위와 훌루 순위를 볼 때는 실제로 못 느꼈었지만, 저는 일본에서 생활을 하면서 한국 드라마가 인기가 많아진 걸 느끼고 있습니다. 몇 가지 일화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A 여자 선배

 

자택 근무를 들어가기 전 한국 드라마를 소개해달라는 A여자선배에게 도깨비와 여러가지 한국드라마를 소개해줬습니다.

어느 날 갑자기 연락이 와서...

TMI지만 저는 드라마 도깨비를 아주 좋아합니다.

모 과장님으로부터

 

사실 저는 회사 사람들이랑 연락을 안 하는 편이라 일안 할 때는 쿨하게 연락 안 하고 일 들어가면 답장을 하는 편입니다.

평소에 친하게 지내던 모 과장님으로부터 연락을 씹다가 너무했나 싶어서 답장을 보냈는데 달고나 커피를 만들었다는 과장님. 저가 한국인이라 달고나 커피 만들고 저한테 자랑하고 싶으셨나 봅니다.

 

 

회사 동기이자 남사친으로부터

 

평소에 워낙 친구들의 연락을 안 하는 편인데, 갑자기 남사친에게 연락이 와서 한국 드라마에 너무 빠져있어서 얘기하고 싶다고 연락이 왔습니다. 여자 선배들이 한국 드라마를 좋아하는 건 알고 있었지만, 남자도 빠져있는지 몰랐는데 신기했습니다. 아... 참고로 제 친구들은 「사랑의 불시착」을 재밌게 봤고 남자가 봐도 현빈이 멋있다고 난리랍니다. 아마 일본이 군대 문화가 없어서 더 멋있게 보였나 봅니다.

 

 요새 한국 드라마의 인기 덕분에 저는 본의 아니게 인기인이 되었답니다.


이상으로 일본에서의 한국 드라마와 한국문화의 인기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이해를 돕기 위해 저의 경험을 보태서 적어봤는데 어떠셨나요?

 

오늘도 좋은 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