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에서/일본생활정보

일본 병원비, 감기에 걸리면 병원비가 얼마나 나올까? 치과는?

by 져니21 2020. 6. 24.

안녕하세요 도쿄에 사는 져니예요. 

다들 건강하게 잘 지내시나요? 아픈것만큼 힘든 것도 없기 때문에 다들 항상 몸조심 잘하시고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외국생활 중 아프면 그것보다 서러운 건 없습니다. 전 아플 때는 안 참고 병원을 바로바로 가는 편입니다. 일본에는 시판 약도 잘 되어 있지만 그래도 저는 병원에 가서 처방받는 게 더 빨리 낳기 때문에 일본 생활을 하면서 병원을 여러 번 가 봤습니다.

일본에서는 병원비가 얼마나 할까요? 이번에 일반 감기, 치과, 피부과병원비를 정리해보겠습니다

 

※저는 도쿄에 살고 있고 병원비는 병원에 따라 조금씩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대략 예산으로 참고만 해주세요

 

일본 각종 병원비

 

일본 병원비

 

 

일반 감기
일본 일반 감기 병원비 대략 1000~1500엔 정도

 

저는 초기에는 감기약으로 해결하고 초기에 감기약으로 안 잡히면 더 고생하기 전에 병원을 다녀오고 있습니다. 재작년에 감기로 너무 고생해서 병원에 다녀왔을 때의 진단서와 영수증입니다. 1200엔 나왔습니다.

※주말에 연 병원이 없어서 집에서 한참 떨어진 병원에 가서 초진비와 주말 추가 비용도 발생했을 거예요. 

 

일본 감기 병원비

 

 

혹시 감기에 걸렸지만 병원가기는 힘드신 분들은 저의 전 포스팅 감기약 정보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2020/05/18 - [일본에서/일본생활정보] - 【일본 종합감기약 추천】빠른 효과/성분분석 코로나 안심해도 될까?

 

【일본 종합감기약 추천】빠른 효과/성분분석 코로나 안심해도 될까?

안녕하세요 도쿄에 살고 있는 져니에요! 일본의 종합감기약 2가지 ①파브론 골드 a, ②에스탁 이브파인EX 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일본은 약 값이 비싸지만 그래도 효과는 바로 들기 때문

journey21.tistory.com

 

 

치과
일본 치과 병원비 2000엔~5000엔

 

치과는 정말 자주 갑니다. 정기적으로 검사도 받고 스케일링도 주기적으로 받아주고 있습니다. 집에 남아 있는 영수증이 이것뿐인데 한번 가면 대략 2000엔에서 5000엔 정도까지 들었습니다. 정기검진과 스케일링 같은 큰 문제가 없었을 때의 금액입니다.

일본 치과 병원비

위의 금액은 처음 갔을 때 검사 사진을 찍는다고 더 많이 나왔습니다. 아래의 금액은 스케일링을 받았을 때 금액입니다. 스케일링은 보험이 적용되기 때문에 치석을 관리해주기 위해서 정기적으로 받고 있습니다.

 

 

피부과
일본 피부과 병원비 약 1200엔 

 

 이번에 어떤 벌레에 잘못 물렸는지 모르겠지만 양팔에 심각하게 멍 비슷하게 들었습니다. 그래서 어쩔 수 없이 시부야에 있는 피부과를 다녀왔습니다. 퇴근 후에 갔기 때문에 야간 진료비가 포함된 가격입니다. 일본도 건강 보험이 잘 되어있어서 생각했던 것보다 많이는 안 나왔습니다.

일본 피부과 병원비


일본 처방전/ 약 나올 때

일본 병원 가서 약 처방받고 처음에 완전 신기했습니다.

약을 소분해주는 게 아니라 그냥 따로따로 아래와 같이 포장해줍니다.

일본 약 처방

그리고 약 설명서도 같이 넣어줍니다.

일본 약 처방

처방전 약도 당연히 보험적용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일본 약 처방

 

일본 약 수첩(おくすり手帳)

병원에 갈 때 꼭 챙겨야 하는 게 약 수첩입니다.

처음에 병원 처방전을 받고 간 약국에서 만들어줬어요. 무슨 약을 먹어왔는지를 기록해줘서 약국에서 이때까지 복용해온 약들을 보고 처방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간혹 약 수첩을 안 들고 갈 경우 추가 요금을 받는 곳도 있다고 합니다.

일본 약 수첩

내부는 개인정보를 적는 곳

일본 약 수첩

약 처방을 받은 날짜와 약을 기록할 수 있습니다.

일본 약 수첩

약 처방을 해 준 약국에서 아래와 같이 무슨 약을 처방했는지 스티커를 붙여줍니다.

일본 약 수첩


이상으로 일본의 각종 병원비(내과, 치과, 피부과)약 처방, 약 수첩에 대해서 정리해봤습니다.

다들 건강 잘 챙기시고 오늘 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