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에서/일본생활정보

일본에서 가전/가구 무료로 처리하기 ( 지모티 어플)

by 져니21 2020. 7. 28.

안녕하세요 져니입니다.

 

일본에서 중고 가전, 가구를 처리할 때는 비싼 돈이 듭니다. 일본에서 무료로 가전제품과 가구를 처리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본에서 한국 귀국을 준비하신다면 부피가 큰 가구와 가전제품을 처리할 때 비싼 돈이 들기 때문에 고민이 됩니다. 저는 지모티 어플을 통해서 간편하게 큰 가구와 가전제품을 처리했습니다. 편하고 간편하게 이용했기 때문에 지모티 어플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일본에서 가전/가구 무료로 처리할 수 있는 어플, 지모티(ジモティー)

일본에서 가전, 가구 무료로 처리하기

 

지모티 어플

필요 없는 물품을 게시하는 게시판 역할을 하는 어플입니다.  게시자는 무료로 중고 물품을 처리하고, 수령자는 필요한 물건을 무료로 받을 수 있어서 서로 이득이기 때문에 일본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이용 중입니다.

 

지모티 어플 이용방법
  •  투고(投稿) 화면에 들어가기

지모티 어플에 들어가서 투고(投稿) 화면에 들어갑니다.

 

  • 사진 올리기

카메라에 버튼을 누른 후 찍어둔 사진을 업로드합니다. 

 

  • 카테고리 선택하기

중고 물품 처리를 원한다면 売ります・あげます(팝니다/드립니다) 를 클릭합니다.

팔고 싶은 물품의 종류를 선택합니다.

 

  • 상품 이름 및 설명 적기

상품의 설명을 간략하게 적고 희망하는 날짜를 적습니다.

 

  • 가격 정하기

가격을 책정합니다. 물론 0엔도 선택 가능합니다. 저는 물건들의 상태가 다 좋은 상태가 아니었고 빠르게 물건들을 처리하고 싶었기 때문에 다 0엔에 상품들을 올렸습니다. 하지만 상품의 상태가 좋은 경우 가격을 지정해서 올려도 좋을 것 같습니다.

 

  • 거래장소 정하기

집 근처에 편한 장소로 거래장소를 설정합니다. 가전과 가구의 부피가 있을 경우 차를 들고 오시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무료로 주차하기 편한 곳이 좋습니다. 저는 근처 주차장이 있는 편의점 앞에서 거래를 했습니다.

 

이렇게 장소까지 설정하고, 투고하기 버튼을 누르면 게시가 끝이 납니다.

 

지모티로 가전/가구 직거래하기

 

저는 티비를 올렸습니다. 티비는 꽤 반응이 좋아서 올리자마자 바로 아래와 같은 연락이 많이 왔습니다.

여러 명으로부터 연락이 오는데 괜찮아 보이는 상대랑 거래하시면 됩니다. 직전 캔슬도 있을 수 있기 때문에 거래가 성사됐다고 안심하는 게 아니라 지정한 날짜가 됐을 때 한번 더 오늘 문제없는지 가볍게 확인하는 걸 추천해드립니다.

 

익명의 사람들과 직접 대면해서 상품을 거래하기 때문에 여성 혼자인 경우는 친구를 불러서 여러 명에서 나가는 걸 추천해드립니다. 그리고 어플 설명에서도 적혀 있지만 모르는 사람과 거래이기 때문에 집 바로 앞이나, 집안에서의 거래는 안 하시는 걸 추천해드립니다.

 

저는 이 지모티 어플로 티비, 냉장고, 세탁기 등의 부피가 큰 가전을 무료로 처리했습니다. 일본에서 한국 귀국을 준비 중이거나 이사를 준비 중이라 부피가 큰 가전과 가구 처리가 필요하신 분들에게 추천해드립니다.

 


 

한국 귀국 준비를 하시는 분들은 아래의 관련 글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메루카리 중고 물품 판매 방법 정리, 편의점에서 간편 배송하기

안녕하세요 져니입니다. 메루카리로 중고물품을 판매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정리해보겠습니다. 일본에서 한국으로 귀국 준비를 하면서 필요 없는 물건을 정리해야 할 때 메루카리로 물��

journey21.tistory.com

이상으로 한국 귀국 준비를 위한 일본에서 가전, 가구 처리하는 방법을 정리해봤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