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에서/일본생활정보

일본생활비절약TIP : 전기세/전기요금 아끼는 방법

by 져니21 2020. 5. 19.

안녕하세요 일본에서 살고 있는 져니입니다.

 

다가오는 여름을 맞이하여 전기세를 아끼기 위해 전기요금을 아끼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일본은 각 회사별로 요금 및 플랜이 다르기 때문에 전기회사를 잘 골라서 사용하시는 것이 전기세 절약에 큰 도움이 됩니다.  제가 알아본 저렴한 전기 회사 3곳 (LOOP전기/락텐 전기/ENEOS전기)을 도쿄전력 요금이랑 비교해드리겠습니다.

 

 

1. LOOP전기(LOOP電気) 

이 회사의 가장 좋은 점은 기본요금이 0원, 그리고 자기가 쓴 만큼 요금을 내면 됩니다. 기본요금이 부담스럽고 요금을 적게 쓰는 사람들에게는 아주 만족스러운 요금정책이라고 생각됩니다. 전기를 많이 쓰지 않는 사람들, 기본요금을 아끼고 싶은 사람들에게 추천해드립니다.

 

아래의 요금표 사진에 홈페이지 링크를 걸었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홈페이지에서 요금을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LOOP電気 요금

 

 

2. 락텐 전기 (楽天電気)

락텐은 일본의 인터넷 쇼핑몰, 신용카드, 통신 등등 없는 게 없는 회사입니다. 락텐 전기도 있습니다.

이것 또한 기본요금이 없이 쓴 만큼 내시면 됩니다. LOOP전기보다는 0.1엔 비싸지만 락텐 신용카드나 락텐의 다른 서비스를 이용 중이라면  사용요금에 대해서 락텐 포인트로 환원해주기 때문에 락텐 전기를 사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3. ENEOS전기 (ENEOS電気)

에네오스는 일본에서 유명한 주유소 브랜드인데요. 자동차를 가지고 있는 분들은 더욱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동차가 없어도 도쿄전력보다 저렴한 요금을 자랑하기 때문에 전기요금을 아낄 수 있습니다. 또 약정 계약을 하시면 요금이 더 저렴해지니깐 홈페이지에서 꼭 요금을 시뮬레이션 해보시길 추천해드립니다. 물론 일본에 장기체류를 하지 않는 경우는 약정계약을 하면 위약금이 발생할 수도 있기 때문에 그냥 기본요금을 사용하시길 추천해드립니다.

 

에네오스의 기본요금

에네오스의 종량 요금

 

 

도쿄 전력 (TEPSCO/ 東京電力エナジーパートナー)

요금 비교를 위해서 도쿄 전력의 요금표도 가져왔습니다. 비교해보면 도쿄 전력의 요금이 조금 비싼 걸 알 수 있습니다.


 

 각 홈페이지에 정리된 표가 다 다르게 정리되어 있기 때문에 비교가 어려울 것 같아서 사진에 전부 홈페이지 링크를 걸어뒀습니다. 다 자기에게 맞는 전기요금 플랜이 다른 만큼 각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요금 시뮬레이션을 해보시면 어떤 회사를 쓰면 될지 잘 비교해보고 조금이라도 절약해서 쓰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시기에 따라서 회사마다 캠페인을 하기 때문에 잘 확인해보시면 더 많은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 전기와 가스를 한 회사에서 세트로 사용하시면 더욱 저렴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어느 회사든지 전기와 가스를 같이 묶은 세트 상품이 있기 때문에 같이 시뮬레이션해보시면 더 저렴하게 전기와 가스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일본 재난지원금을 챙겨받아요 ↓↓↓

2020/05/01 - [일본에서/일본생활정보] - 일본 긴급재난지원금 10만엔 지급 대상(외국인포함)/ 신청방법
2020/05/08 - [일본에서/일본생활정보] - 일본 코로나 지원금 10만엔 온라인 신청방법 완벽정리(마이넘버카드 필수)

 

 

이상으로 일본 생활비를 절약하기 위해 각 회사 (LOOP전기/락텐 전기/ENEOS전기)들의 전기요금 정리와 도쿄전력 요금이랑 비교를 해드렸습니다. 제가 정리한 정보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타지 생활 한 푼이라도 아끼고 힘냅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