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에서/도쿄일상

도쿄 외출자제 현황: 주말 오전의 신주쿠(5/10기준) 도쿄감염자수/검사수

by 져니21 2020. 5. 10.

안녕하세요 

도쿄에 살고 있는 져니입니다.

 

일본의 외출 자제 현황(신주쿠)과 도쿄 감염자 수&검사수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되도록이면 밖에 안나갈려고 조심하고 있지만 오늘은 볼 일이 생겨 신주쿠에 가야 했습니다. 오랜만에 외출이라 너무 걱정돼서 마스크도 두 겹 끼고 조심해서 나가 봤습니다.

 

일본 전철(덴샤) 상황

 

일본 전철(덴샤)은 거의 사람이 없었습니다.

 

요새 일본 전철은 이렇게 감염을 막기 위해서 통풍을 시키면서 가고 있습니다.

사람들도 별로 없는 데다가 통풍도 되고 있어서 괜찮을 것 같습니다.

 

 

 

신주쿠 현황

오전 12시쯤의 신주쿠 서쪽 출구(西口) 풍경

외출 자제가 되고 있다고는 알고 있었지만 생각보다 잘되고 있는 것 같았습니다.

 

오다큐 백화점의 상가들은 거의 다 문 닫았고 출구 쪽에 사람들도 별로 없었습니다.

 

생각보다 다들 외출 자제를 잘 지키고 있나 봅니다.

노숙자들도 눈에 보였는데 노숙을 하게 된 지 얼마 안 됐는지 캐리어와 짐들이 가득하고 마스크도 하고 있었습니다.

 

마스크를 안 한 노숙자들도 많았지만, 누가 노숙자들을 지원해주는 걸까 아니면 자기들이 직접 마스크를 사는 걸까 궁금해 집니다.

 

일본은 거의 자가 아니면 월세의 2가지 방법 바께 없기 때문에 월세로 생활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코로나의 영향으로 수입이 없어진 사람들을 위한 지원정책이야기도 나오고 있는데 일본 정부가 어느 세월에 의논해서

지원을 해줄지 모르겠습니다.

 

그러는 사이에 노숙자가 늘어나겠죠?

 

일요일 오후 2시쯤의 신주쿠 동쪽 출구(東口) 풍경

 

 

 

서쪽보단 동쪽이 더 붐비긴 붐볐습니다.

그래도 코로나 이전의 일본 주말의 신주쿠를 생각해보면 많이 사람들이 없어졌습니다.

 

특히 신주쿠역에 들어갔는데 사람이 별로 없어서 진짜 놀랐습니다.

 

 

 

도쿄 파칭코 이름 공개

 

도쿄도내에는 약 780개의 파칭코가 있는데 5/8 2 4점포의 파칭코가 영업을 해서 문제가 되었고 5/9까지 영업을 한 15 점포의 파칭코의 이름을 발표했습니다.

 

특히 다른 도시에서 파칭코를 가려고 도쿄돔에 온 사람들도 있어서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이번 주말도 휴업 요청에 응하지 않고 계속해서 영업을 한다면 다시 월요일에 이름을 발표하겠다고 합니다.

근데 이름을 발표하면 더 몰리지는 않을지 의문입니다.

 

이름을 공표하는 건 그다지 효과가 있을지...

일단 휴업을 해도 유지될 수 있도록 지원을 해줘야지 이름을 공표하겠다? 근본적인 해결책은 아닌 것 같습니다.

 

 

도쿄도 코로나 확진자 수

 

도쿄도가 5/10 현재 5일 연속으로 코로나 감염자 수가 50명 이하라고 발표했습니다.

표에는 안 나왔지만 5/10은 22명이라고 합니다.

 

코로나 검사수가 200 미만인데 감염자 수... 의미가 있는지, 진짜 감염자가 줄어들고 있는지 상당히 의문이 듭니다.

 

 

 

이상 일본의 외출 자제 현황(신주쿠)과 도쿄 감염자 수&검사수를 전해드렸습니다.

 

제가 포스팅한 다른 일본정보는 여기!

일본에 살고 계신분이라면, 일본코로나지원금을 놓치지맙시다.

 

2020/05/08 - [도쿄생활정보] - 일본 코로나 지원금 10만엔 온라인 신청방법 완벽정리(마이넘버카드 필수)

 

일본 코로나 지원금 10만엔 온라인 신청방법 완벽정리(마이넘버카드 필수)

안녕하세요 도쿄에 살고 있는 져니에요 오늘은 일본재난지원금(特別定額支援金) 온라인 신청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신청시기 각 지자체별로 움직이고 있기 때문에 사는 지역에 따라 신청시기가

journey21.tistory.com

 

2020/05/01 - [도쿄생활정보] - 일본 긴급재난지원금 10만엔 지급 대상(외국인포함)/ 신청방법

 

일본 긴급재난지원금 10만엔 지급 대상(외국인포함)/ 신청방법

안녕하세요 일본에 살고 있는 져니에요 바로 어제! 일본 정부에서코로나바이러스 감염 확산에 따라 과거 최대 규모 예산이 통과되었다고 해요 이 예산에는 전 국민 10만 엔 지원이 포함되어 있어요 (외국인 포함!)..

journey21.tistory.com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