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에서/도쿄일상

도쿄 스기나미구 아베노마스크가 도착했어요!

by 져니21 2020. 5. 24.

안녕하세요 도쿄에 살고 있는 져니입니다

드. 디. 어. 제가 살고 있는 도쿄 스기나미구아베노마스크(あべのますく)가 도착했습니다.

다들 잘 지내고 계시나요? 저는 요새 1일 1포스팅을 열심히 하고 있는데, 주로 일본에 대한 정보성 글과 책 리뷰를 열심히 하고 있어서 일상에 대한 글을 잘 안적고 있었습니다. 오늘도 원래는 책을 열심히 읽고 책리뷰를 적을 생각이었었지만 다른 일이 생겨서 오늘 도착한 아베노마스크제 일상(5월)에 대해서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아베노마스크

 

사실 많은 분들이 아베노마스크를 진작에 받아서 내가 사는 동네는 대체 일을 하고 있는 건지 궁금했지만 오늘 새벽에 우편함을 확인했을 때 아베노마스크가 도착했습니다. 스기나미구가 일을 하고 있기는 하나 봅니다.

아쉽게도 일본 재난지원금 신청서는 아직 도착하지 않았습니다. 사실 아베노마스크는 별 필요가 없기 때문에 안와도되니깐 재난지원금 신청서가 빨리 왔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아베노마스크

 

 

아베노마스크

 

저한테 도착한 아베노마스크는 나름 튼튼하고 깨끗하고 오물도 안 묻어있었습니다.

사실 이제 마스크 공급이 원활하기 때문에 이렇게 못난 마스크를 쓸 일은 없어 보이지만 기념으로 소장하려고 합니다.

아베노마스크는 일본 세금낭비의 상징이 잖아요? 귀중한 내 세금이지만 그래도 재난지원금을 받을 거고, 곧 이 나라를 떠날 거기 때문에 더 말하진 않겠지만 이 마스크는 정말... 최대 돈지랄이 아닐까 싶습니다.

 

5월 일상에 대해서

 

  • 재택근무

 전에 4월과 5월 초까지 재택근무의 답답함에 대해서 이야기했었었습니다. 재택근무의 답답함은 잘 해결되었고 요새는 순조롭게 재택근무를 하고 있습니다. 시스템에 대한 불만이 해소되고 밖으로 나가는 위험이 해소되었기 때문에 상당히 만족하면서 재택근무를 하고 있습니다. 사실도쿄도가 오늘 25일긴급사태 해제를 결정할 예정이기 때문에, 해제되면 재택근무가 끝날 거라는 불안감이 큽니다. 일본 정부도 못 믿고 코로나의 전염력은 무섭기 때문에 최대한 재택근무는 길게 지속되었으면 합니다.

 

2020/05/11 - [일본에서/도쿄일상] - 도쿄직장인의 재택근무 일상 4월~5월 현재까지(답답함 주의)

 

도쿄직장인의 재택근무 일상 4월~5월 현재까지(답답함 주의)

안녕하세요 도쿄에 사는 져니에요 일본에서 직장인 생활을 하면서 느끼는 생각을 일기로 정리해보려고 해요! 일본 특히 도쿄는 코로나가 심각해 4월부터 긴급사태 선언에 들어갔고 현재 5월 말

journey21.tistory.com

 

 

  • 일상

 

재택근무를 하면서 시간이 많아져서 티스토리 블로그 포스팅 독서에 시간을 많이 투자하고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포스팅하면서 열심히 포럼에도 제 블로그를 소개하고 있는데, 처음으로 두 번째에 소개됐었습니다. 다 구독자분들 덕분입니다. 앞으로도 자주 소통하면서 같이 블로그를 성장시켜나갔으면 좋겠습니다.

 

 

 

독서를 좋아했었지만 이렇게 열심히 책을 읽어본 적은 없는 것 같습니다. 나만 읽고 끝내는 것과 내가 읽고 책을 리뷰하고 소개한다는 것의 깊이의 다름을 깨닫고 있는 중입니다. 세상에 책도 많고, 좋은 책 리뷰들도 많기 때문에 다른 블로그의 책리뷰도 열심히 보면서 배우고 있습니다. 독서도 하고 책리뷰를 하면서 읽은 책에 대해서 한번 더 깊게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게 되는 것 같습니다. 저의 책리뷰는 항상 부족하지만 재밌게 읽어주시는 구독자분들이 계셔서 정말 많은 힘이 되고 있습니다! 앞으로 더디지만 책리뷰는 꾸준히 올릴 예정이니깐 지켜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저의 책리뷰들  ↓↓↓

 

2020/05/20 - [독서기록] - 책추천/책 리뷰 표백 - 장강명 장편소설
2020/05/23 - [독서기록] - 나는 매일 직장상사의 도시락을 싼다-유즈키 아사코
2020/05/22 - [독서기록] - 책추천 /검사내전-김웅, 드라마 검사내전 원작

 

 

앞으로

 

곧 제가 블로그를 시작한 지 1달이 됩니다. 4월 27일에 첫 포스팅을 했기 때문에 딱 한 달이 되는 다음 주 5월 26일 애드센스 신청을 하려고 합니다. 에드 고시라고 불릴 정도로 어렵다고 하는데 한 번 도전해보겠습니다.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블로그를 하면서 많은 분들과 구독의 인연을 맺고 서로 소통을 하면서 몰랐던 걸 많이 배우고, 공감도 하고, 위로도 받으면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다들 블로그가 잘되시길 바랍니다. 

 

다음엔 일본 생활정보 포스팅과 책 리뷰로 돌아오겠습니다. 

댓글